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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chData] AWS case study- 01. Goodneighbors

    Post. 2019.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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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of the Customer]

    사단 법인 굿 네이버스

     

    [Solutions involved]

    Double-take for Migration from Azure to AWS

    - http://www.kcti.co.kr/products/doubletake/intro/

     

    [OS platforms]

    Windows 2012 R2 (3ea)

     

     

    [Before and after infrastructure and architecture details for relevant systems]

    Azure 에서 AWS 로 마이그레이션 한 인프라 구성도

     

    [Related third party applications or solutions used]

    사용한 3rd 파티 어플리케이션, 솔루션 없음

    [If migration of an existing environment, source infrastructure and architecture]

    Azure 에서 운영했었던 PMS 서비스

     

    [Problem statement / definition]

    Azure 에서 운영중인 서비스가 잦은 서버 비정상 종료 등의 불안정으로 인한 Cloud platform

    변경 희망

     

    [What you proposed]

    굿네이버스 직원 전용 서비스 이므로 과도한 트래픽이나 높은 컴퓨팅 리소스가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사용중인 Azure 의 컴퓨팅 리소스 활용률을 확인하여 범용 인스턴스 타입(M4.large)으로 제안을 하였습니다. RDS 대신 MSSQL-on EC2 형식으로 제안한 이유는 굿네이버스의 DB 보안 솔루션 설치가 필요하여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How AWS services were used as part of the solution]

    굿네이버스의 PMS (Project Management Service) 의 Web (EC2, M4.large, 40GB, 100GB EBS (GP2)) 서비스를 사용하며, WAS & 파일서버 (EC2, M4.large, 40GB(WAS), 400GB(파일서버) EBS (GP2)) 서비스를 사용하고, DB (MSSQL, EC2, M4.large, 60GB, 100GB (GP2)) 를 사용하고 있음

     

    [Start and end dates of project]

    Start date : 2018/02/06

    End date : 2018/03/16

    현재 서비스 운영 중

     

    [Outcome(s) / result]

    30% 의 비용 절감. 및 AWS 이관 이후 현재까지 서비스 다운타임 없이 안정화.

     

    About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는 1991년에 설립된 글로벌 NGO로써 지역개발, 아동복지등의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국내외 사업을 통하여 약 1,600억원의 (2018년도 기준) 기부금을 모금했습니다. 더불어 2011년 국내 NGO 최초로 유엔세계식량계획 (WFP)의 공식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해외 아동복지와 해외원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국내 비영리단체 중에서는 가장 선도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도입했으며,

    2009년부터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도입하여 다양한 모금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The Challenge

    비영리재단 사업의 특성상 잠재 후원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소셜 마케팅 채널에 최적화된 캠페인 소개페이지를 통하여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야 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새로운 사업이나 캠페인이 시작되면 사업팀과 마케팅 채널 담당자들로 구성된 TF가 구성되어 체계적인 조직구성으로 운영됩니다. 이를 통하여 각 마케팅 채널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살려서 기존후원자나 홈페이지 회원이 굿네이버스 후원프로그램을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캠페인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나, 타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상에서 발생되는 반복되는 리부팅과 서비스장애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에 캠페인 페이지의 특성상 트래픽이 몰리는 경우에도 서비스 장애 없이 운영되면서도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문의해왔습니다.

     

    Why Amazon Web Services

    굿네이버스는 AWS S3 의 기능중 하나인 ‘정적 웹 페이지 호스팅’ 기능을 이용하여 이벤트 웹 서비스를 구축 하였으며, 이중화 구축을 통한 고 가용성을 확보 했습니다. 기존에 On-Premise 환경과 동일하게 Windows OS 를 사용하였으며, 고객이 직접 RDMBS를 유지관리하기를 희망하여 EC2 에 SQL Server를 설치하여 커스텀 유지관리 할수 있도록 구축 하였습니다. 이중화는 추후 고려중이며, 현재 로컬디스크에 SQL Database fullbackup 및 LogBackup을 주기적으로 실행하여 장애 시 언제든지 복구 할 수 있도록 백업 정책을 수립하였습니다.

     

    Azure 에서 AWS 로 마이그레이션 한 인프라 구성도

    위의 aws 아키텍처는 굿네이버스에서 운영하는 캠페인페이지의 서비스장애에 대한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응을 위한 방안을 보여줍니다.

     

    The Benefits

     

    굿네이버스는 기존 내부 프로젝트를 관리 방식인 PMS service의 구조를 RDS 대신 EC2 인스턴스에 DB를 구축하는 방안을 통하여 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S3 에서 지원하는 정적 웹 호스팅 기능과 원활한 콘텐츠 배포를 통한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AWS 아마존웹서비스로의 이전을 통하여 방대한 규모의 캠페인 콘텐츠 DB관리를 RI를 통하여 기존의 타 클라우드 서비스 대비 30%의 비용절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굿네이버스에서는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채널에 최적화된 캠페인 페이지를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잠재 후원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존 후원자들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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